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4년 의정갈등으로 인한 의료계 기반이 흔들리는 와중에서 2025년 을사년(乙巳年), 청색 뱀띠의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며, 낡은 것을 벗어내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아가는 뱀처럼 대한진단검사의학회도 새롭게 나아가야 하는 시점입니다. 특히 2025년은 3년간 많은 성과를 이룬 전사일 이사장에서 신명근 이사장으로 계승되는 시점이니 어느 해 보다 기대감이 높습니다.

현재 학회에서는 학술자료실을 별도로 구축하고 있으며, 검체검사의 업무정의와 정의된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업무를 의사 업무량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NGS 판독료 및 유전 상담료를 신설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학회 장기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전담팀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1980년 대한병리학회로부터 분리 독립한 우리 학회는 지금까지 많은 역경을 극복하며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진료 영역으로 AI 도입, 상대가치 3차 개편, 필수의료 살리기 등 당면하고 있는 변화의 흐름에 잘 편승하여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진단검사의학회로 발전할 것입니다.

회장 전 창 호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장  전 창 호

LMCE의 확장, ALM의 Q1군 진입 등을 통하여 세계화를 실현하고 있는 본 학회는 오랜 역경을 극복하며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이제는 세계 속에서 우뚝 솟은 진단검사의학회로 거듭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