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안내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2021년 춘계심포지엄이 “Laboratory Medicine beyond Pandemic”이라는 슬로건 하에 4월 1일(목)-2일(금)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전세계가 큰 시련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제도 및 검사실 인증 시스템 등의 전문성에 기반한 전문적이고 정확한 진단검사, 회원들간의 소통과 협력, 보건당국과의 신속하고 긴밀한 협업 등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대응과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상황동안 빛을 발한 우리 진단검사의학의 현재를 뛰어넘어 앞으로 코로나 이후에도 꾸준히 요구될 진단검사의학의 역할과 발전, 세계 보건 향상에의 기여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학술적 교류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팬데믹의 위기를 넘어 밝은 미래를 위해 발전하고 세계 진단검사의학을 선도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춘계 심포지엄을 코로나19 유행의 지속으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학술주제와 관련한 여러 선생님들의 의견교류가 오프라인만큼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는 아쉬움이 크지만, 온라인 학술대회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회원들간의 교류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 한 진 단 검 사 의 학 회
2021년 춘계심포지엄 조직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