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안내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2019년도 춘계심포지엄이 "Laboratory Medicine in Artificial Intelligence"라는 슬로건 하에 대구 (인터불고 호텔, 만촌동)에서 4월 11일(목)-12일(금) 양일 간 개최됩니다.

대회 기간 중 의료분야의 인공지능과 관련하여 임상미생물 분야에서 활발한 AI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Lynn Bry 교수님 (Brigham and Womens Hospital, Boston, USA)과 진단혈액학 분야에서 탁월한 AI연구업적을 가지고 계신 Arinobu Tojo 교수님 (University of Tokyo)의 Plenary lecture가 준비되어 있으며, '인공지능시대를 준비하는 진단검사의학'이란 주제의 심포지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심포지엄의 Keynote speaker이신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서준범 교수님은 한국 의료AI의 리더로 진단검사영역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안을 해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진단검사의학 전문의로서 성공적인 창업을 하신 CEO들을 모시고 진단검사의학을 전공하는 젊은 의사들에게 창업의 꿈과 도전의식을 심어주는 시간도 준비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검사실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학회의 주요현안에 대한 논의와 학회원 여러분들의 토론의 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의 따뜻한 봄날 풍경도 즐기시고 학회원들 간의 친교도 많이 나누시기 바랍니다.

6년 만에 대구에서 열리는 학술심포지엄이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의료의 인공지능시대에도 앞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신록이 깃든 금호강변 학회장에서 학회원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장           
2019년 춘계심포지엄 조직위원장 서장수